지금부터라도 꼭 먹어야됩니다! 20대 부터 챙겨먹으면 좋은 5가지 영양제

요즘에는 이너뷰티를 챙기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고, 또는 자신의 앞날을 위해서 20대부터 건강에 대한 관리를 해 주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먼저 챙겨야 하고, 또 꾸준히 먹어 주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나이마다 챙겨 주어야 하는 것들에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드시는 것이 효율적인 면에서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요. 그 영양소는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어떻게 작용을 하는지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죠?
1. 콜라겐
콜라겐의 경우에는 선택적인 사항이 될 수 있겠지만, 피부에 대해 조금이라도 생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잘 챙겨 드신다면 노화가 찾아올 때 속도를 늦춰볼 수 있어요. 콜라겐이나 육류 껍질로 섭취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분자가 커서 작용을 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꼭 알맞게 제작이 된 제품으로 케어를 시작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2. 유산균
최근 많은 분들이 필요성을 느끼는 것이 바로 유산균입니다. 이는 장의 활동에 관여를 해 면역체계를 강하게 만들어주고 몸에 있는 독소를 활발하게 배출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은 우리 몸의 건강을 좌우하는 기관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비타민D
해를 장시간 보는 일이 거의 없는 요즘 세대에서는 꼭 필요한 것 중 하나라고 꼽아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비타민 D 입니다. 피로가 쌓인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는데요. 이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골다공증이나 골절, 골연증 등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 B
많은 분들이 필요성은 잘 모르고 계시지만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비타민B 입니다. 세포재생이나 성장 등에 도움이 되는 존재이며, 손톱과 발톱 등 우리 몸을 구성하는 것 중 하나로 꼽아볼 수 있어요. 이에 해당하는 것은 B1, B2. B5, B6, B9, B12 등으로 6가지 정도로 추려볼 수 있답니다.
5. 오메가-3
많은 분들이 오메가 3을 챙겨주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통의 사람들은 동물성, 아이를 가지신 분들은 식물성을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볼 수 있고, 두뇌 발달에도 좋으며, 꾸준하게 섭취를 하시는 경우에는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제거 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20대에 챙겨먹어야 할 영양제 TOP 5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자신의 몸은 자신이 지키고, 질환에 대한 예방을 해 주어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