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최소 수백억에서 많게는 수천억까지 자산을 일군 연예인

주식으로 최소 수백억에서 많게는 수천억까지 자산을 일군 연예인

        연예인 주식부자순위 Top8

Top.8 BTS

BTS는 이제 세계적인 그룹으로 방시혁대표가 만든 빅히트엔터테이먼트를 멱살잡고 끌어올린 그룹이죠.
당연히 지금의 빅히트를 만들어준 공로가 가장큰 그룹이기에 회사의 지분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빅히트가 상장할 때에 대표 방시혁으로부터 합계 47만 8690주를 증여받았었는데요 증여세만 280억가량 들었으며 멤버들은 1인당 176억원을 증여받았다고 합니다.

사실 하이브(전 빅히트)의 대부분 수익이 BTS로부터 나오기에 당연하다면 당연하다 볼수 있습니다.

Top.7 F&C 대표 한성호

가수겸 작곡가 출신이자 F&C엔터테이먼트의 대표이사 한성호입니다.

한때 이홍기와 티비에나와 투닥거리는 모습으로 많이 알려졌었는데요.
F&C는 SM,JYP,YG이후로 네번째로 상장을 한 대형기획사로 한성호씨는 F&C에 약 22%지분이 있으며 대략 197억 가량 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대형기획사이지만 주가 조작, 무리한 운영방식, AOA왕따 논란 사건 등으로 많은 욕을 먹기도 하는 회사입니다.

Top.6 뮤지컬 배우 함연지

함씨집안 재벌하면 떠오르는 기업이 있나요?바로 바로 식품회사중 갓이라 불리는 오뚜기!함연지씨는 오뚜기 회장 함영준 회장의 장녀인데요

함연지씨는 이미 14살때부터 오뚜기 주식 1만주를 보유하고 있었고 현재는 약 4만 3천주 가량 가지고 있습니다.

대략 오뚜기 전체의 1.17%에 해당하는 지분인데요 자산가치로 따지자면 약 240억 상당이라고 합니다. 재벌3세 이지만 자신이 하고싶은일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더 호감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함연지씨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시길!

Top.5 박순애

이분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박순애씨는 배우 출신으로 90년대까지 활동했던 연예인인데요.

박순애씨는 1994년 풍국주정 이한영 대표와 결혼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그만두었습니다.
풍국주정은 액체탄산가스, 드라이아이스, 건조주정박 등의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로 현재 중견기업인데요
박순애씨는 결혼 후 이 회사의 지분 13.3%를 받으며 2대 주주가 되었습니다.

현재 수소차 테마주로 풍국주정이 수혜를 입으며 박순애씨의 주식가치는 약 50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Top.4양현석

한국 4대 연예기획사인 YG엔터테이먼트의 설립자인 양현석씨의 주식가치는 약 722억원 정도라고 합니다.한창 YG의 주가가 올라있을땐 주식부자 1순위에도 올랐었지만 승리 버닝썬사태로 인해 많이 내려온 모습입니다

Top3. 박진영

연예기획사 JYP의 대표이자 엘리트출신 댄스가수 박진영입니다.

타 회사 대표들과는 다르게 현재도 활발하게 연예계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박진영씨는 얼마전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회사 두나무에 JYP지분 2.5%(365억가량)을 팔았습니다.

팔고 난뒤의 현재 지분은 15.72%로 대략 2227억정도 됩니다.

2019년에는 박진영씨의 JYP엔터가 엔터사 중 시가총액으로 1위를 하며 연예계 주식 부자 1위를 차지하기도 했었지만 하이브의 등장으로 다시 내려왔습니다

Top.2 이수만

이수만씨는 SM엔터테이먼트를 설립한 사람이자 대한민국 K팝 아이돌시장 개척자입니다.

그런데 SM의 대표이사는아닌데요 SM의 지배구조는 상당히 특이합니다.이수만은 총괄피디라는 이름으로 SM의 최대주주이지만 회사내에서는 직책이 없고 이사회도 참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수만 총괄피디가 100%소유한 라이크기획을 통해 자문하고 있죠

현재 이수만피디가 보유한 SM주식은 18.72%로 지분가치 약 2358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지금 CJ ENM과 카카오에서 SM을 인수하기 위해 계속 논의중인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Top.1 방시혁

JYP의 프로듀서 출신이자 BTS의 아버지 구빅히트 현 하이브의 의장 방시혁씨입니다.방시혁씨는 단순히 연예계뿐만이 아니라 한국 재계순위와도 비교될 정도의 주식 부자인데요

작년 10월 빅히트가 상장되면서 방시혁 대표가 보유한 34.74%의 주식가치가 4초 3천억까지 올라가기도 했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조금 떨어졌지만현재는 공격적인 M&A를 이어가며 기업사이즈를 키워 그가 보유한 주식가치는 약 3조 2천억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