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안들이고 여드름 깔끔하게 없애는 방법 8가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이 있다. “중딩 때 돈 하나도 안 들이고 여드름 깔끔하게 없앴던 8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로 글쓴이는 과거 여드름이 심해 우울증까지 걸렸었지만, 이를 극복해낼 수 있던 방법을 글을 통해 공유했다.

피부과를 따로 가야 할 필요도 없고, 비용 또한 전혀 안 든다고 하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베개에 수건깔고 자기

정말 사소한 습관이지만, 이 습관을 적용하고 한 달 만에 여드름이 줄어드는 것을 확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베개커버에는 엄청난 세균이 살고 있는데, 매일 베개커버를 갈 수 없으니 깨끗한 수건을 이용하는 것이다. 수건은 매일 갈아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여건이 안되면 최소 이틀에 한 번이라도 갈 것을 추천한다.

2. 화장 X

피부를 가리겠다고 화장을 하는데, 그럴 경우 더 심해지기만 한다. 선크림만 바르는 것을 추천하며, 미백 크림까지는 괜찮다. 그 외에 화장들은 일절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며, 꼭 해야 한다면 컨실러와 프라이머는 반드시 빼고 한다.

퍼프나 브러쉬는 열심히 세척해야 하며, 파우더 말고 기름종이 쓰는 것을 추천한다. 기름종이도 마로 된 기름종이가 덜 자극적이며, 기름종이도 많이 쓰면 안 좋기 때문에 닦는다는 느낌이 아닌 톡톡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사용한다.

3. 올바른 세안

선크림만 발랐더라도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클렌징워터를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을 살살 닦아준다. 그다음 폼클렌징으로 세안을 하는데, 이때,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과 25~30번 정도 많이 헹궈주는 중요하다.

세안 후 물기를 닦을 때도 수건으로 닦는 것이 아닌 화장솜에 스킨(토너)를 묻혀 살살 닦아주고,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30초 정도 기다린다. 충분히 흡수됐다면 로션도 발라준다

피부가 예민하거나 건조한 경우 아침에는 물세안이나 천연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각질 제거는 이주에 한 번 정도 한다. 각질이 잘 생길 경우 일주일에 한번 스크럽 해준다.

4. 물먹기(일시적)

글쓴이가 한창 관리할 때는 물 15컵 정도는 꼭 마셨으며, 물을 많이 마시는 것 만으로도 여드름이 정말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 일시적으로 효과 보기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다시 물을 안마실 경우 되돌아오게 된다. 자기 몸무게 x 0.03 이 가장 적절한 섭취량이라고 한다.

5. 밀가루 줄이기(일시적)

밀가루를 줄이는 것도 일시적 효과가 좋다고 한다. 물론 이것도 다시 먹으면 돌아오기 때문에 힘들겠지만 조금씩 줄이는 것을 추천했다.

6. 스트레스 덜 받기 (중요★★★★★)

스트레스를 아이에 안 받을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7. 수면패턴 고치기

밤새는 것은 피부의 독, 커피 같은 거 마시지 말고 열한 시 되면 그냥 자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

8. 피부과 가는거 신중하게 생각하기

피부과에서 여드름 다 짜 봤지만, 한 일이 주 괜찮다가 다시 생기는 경험 했으며, 흉터가 아직도 남아있다고 한다.

여드름 깔끔하게 없애는 8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지금도 여드름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있다면 지금 소개하는 방법을 따라 해 보자. 분명 여드름 피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