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잘 모르는 바세린의 놀라운 활용법

안녕하세요. 우리 주변엔 사용하기 나름인 유용한 제품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바세린은 피부에 바르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는데 이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매니큐어 바를 때


손톱에 매니큐어를 바르다보면 손톱 주변의 살에 묻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합니다.

그럴 때 손톱 주변의 살에 바세린을 미리 바르고 매니큐어를 바르면 살에 묻더라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2. 아이크림 없을 때


눈가의 주름을 없애기 위해 바르는 아이크림이 없을 때 바세린을 이용해보세요.

할리우드 유명스타 ‘기네스펠트로’와 ‘마돈나’는 아이크림 대신 바세린을 바른다고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성피부보다는 건성피부에 효과적이며 바를 때 소량만 발라합니다.

3. 팔꿈치·뒤꿈치 각질 제거


팔 또는 발뒤꿈치 각질을 제거하려면 바세린을 바르고 양말 또는 장갑을 끼고 하루 밤 자면 매끈한 피부로 바뀌는 놀라운 변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발에 굳은 살이 생긴 분들은 흑설탕과 혼합하여 갈라진 부위에 바르고 1시간 정도 방치 후 따뜻한 물로 헹궈보세요.

일주일에 1~2회씩 꾸준히 하면 굳은살을 몽땅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옷에 화장품 묻었을 때


셔츠나 옷에 화장품이 묻었을 경우 잘 안지워져서 곤혹을 치루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 옷에 바세린을 바르고 물에 적신 천을 이용해 닦아주면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혼자 염색할 때


혼자 염색하면 간혹 이마나 귀, 목 주변으로 염색약이 묻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씻어도 씻어도 지워지지 않아 매우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염색하기 전에 바세린을 헤어라인에 따라 발라주고 염색약을 발라주면 다른 살에 묻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6. 제모할 때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제모를 하실 텐데요. 그러다보면 면도칼에 베이거나 자극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당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고 제모하면 피부를 코팅해주는 효과가 있어 상처 없이 말끔히 털들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7. 태닝할 때


몸에 골고루 태닝하고 싶을 때 미리 바세린을 팔목과 발목, 무릎, 팔꿈치 등에 듬뿍 발라주세요. 해당 부위는 건성이기 때문에 흡수율이 낮은데 바세린을 바르고 태닝크림을 발라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립밤, 반지 뺄 때, 머리카락 영양보습, 가죽제품 광낼 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집에 꽁꽁 묵혀둔 바세린을 꺼내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